쉬운 버추얼박스 CentOS7 설치 방법

 버추얼박스에 CentOS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iso 확장자 형태의 파일이 필요합니다. 검색엔진에 “centos7 iso”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버추얼 박스 관리자에서 가상 머신 새로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가상머신의 이름을 정해주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종류와 버전은 이름에 맞게 자동으로 선택이 될 겁니다. 여기서 ISO Image를 다운로드 해둔 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메모리와 CPU 개수를 정해줍니다. 자신이 사용할 패키지의 용도에 따라서 사양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사양을 정할 때에는 여러 시행 착오가 걸릴 수 있습니다.


디스크 크기를 설정해줍니다. 패키지를 설치하시다보면 용량이 금방금방 차게됩니다. 러프하게 용량을 설정해주세요, 추후에 디스크를 크게 늘리기는 어렵습니다.


아직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제 설치 ISO 파일을 가상머신에 삽입해줘야합니다. 가상 머신을 선택한 상태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저장소 메뉴로 가신 후 컨트롤러 IDE 부분에 CD 모양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추가하셔서 다운로드 한 CentOS iso 파일을 넣어줍니다.


CentOS iso 파일이 정상적으로 들어간 것을 확인 하셨다면 확인을 클릭해서 나와줍니다.


이제 가상머신을 실행해 보시면 Centos를 설치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Install CentOS7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언어로는 korean을 검색하면 한국어가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에는 영어로 된 가이드들이 많기 때문에 웬만하면 영문으로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설치 대상 디스크를 선택해 주시고 설치할 소프트웨어도 선택해 줍니다. 소프트웨어는 내가 사용할 용도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추후에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항목만 설치를 해줍니다.


네트워크 및 호스트 이름으로 들어가 보시면 이더넷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IP 주소 같은 것을 설정해야 한다면 여기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Root 패스워드 지정과 사용자 계정을 하나 생성을 해주어야 합니다.


사용자 생성까지 완료가 되셨다면 설치 후 재부팅을 해줍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CentOS가 설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